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정리
개인적으로 이 캡틴 블로그는, 누구나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처음이시라면 아래의 웹사이트에 꼭 방문해 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6242051?hl=ko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드디어 방금 전에 신청한 지 2주 만에 캡틴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2023년 1월 21일에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
- captain.co.kr 도메인을 구입하고 도메인 연결
- 1월 21일에 글 3개를 발행하고 애드센스 신청
- 하루에 한 개 정도씩 글 발행 진행
- 2023년 2월 5일 일요일 저녁 애드센스 승인 완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이 캡틴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싶어 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만든 조그마한 나눔의 장소입니다.
글 3개를 쓰고 애드센스를 신청한 블로그가, 2주가 지난 후에 2월 5일 일요일 오후 7:25분에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이때의 발행 글 숫자는 15개입니다.
보통의 분들이 하듯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승인을 받기 위한 기존 글을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오픈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나씩 그대로 살펴보시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는 많은 이야기(루머) 들이 있습니다.
사진을 넣으면 안 된다.
링크를 넣으면 안 된다.
글은 1,500자 이상 써야 된다.
줄간격을 띄면 안 된다.
등등 많은 루머들이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제가 아래에 발행한 글 15개를 한 번씩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말들과 상관없이 사진도 많이 넣어 주었고, 링크도 많이 넣었으며, 어떤 글들은 1500자를 넘겠지만, 어떤 글들은 800자도 되지 않았으며, 글 간격은 원하는 만큼 띄어쓰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단지, 구글 SEO에 맞는 글을 발행해 주며, 어디에서 번역한 자료가 아닌 자기가 만든 유니크한 글들을 발행하면 됩니다.
마치며
티스토리 블로그는 보통 첫 글을 발행한 후 한 달 정도 후에 최적하가 되는데, 이 블로그는 이제 2주가 된 관계로 최적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이 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위해서는 최적화나 방문자 수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문자 수는 방금 스크린 샷을 하였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노매드의 세계에 첫걸음을 딛으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애드센스 승인을 기원합니다.